임산부의 밤샘은 태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임산부의 밤샘은 태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임산부의 밤샘은 태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밤샘은 인간의 건강을 위협하는 나쁜 습관입니다.
장기간의 밤샘은 내인성 산소 결핍, 면역력 저하, 거친 피부, 어두운 안색, 다크 서클 및 암창, 건조한 눈, 피로, 시력 저하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빠른확인] 임산부의 밤샘은 태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 관련 건강케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임산부의 밤샘은 태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 임산부의 밤샘은 식물의 신경기능 장애를 일으켜 태아의 성장발달과 신경계의 발달에 영향을 미쳐 태아가 태어난 후 수면불안, 쉽게 깨거나 울거나 하는 현상을 일으킵니다. 특히 임신 중기 및 후기 단계에서 임산부가 제대로 쉬지 않으면 혈관 경련, 확장 및 혈압이 상승하여 임산부의 건강뿐만 아니라 태아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 동시에 임산부는 밤새 화를 내기 쉽고 심하면 유산할 수 있으며 임신 중에 계속 화를 내면 호르몬이 체내에서 방출되어 유산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또한 임산부가 밤을 새면 태아의 빈맥과 태동이 증가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자궁수축을 유발하여 조산을 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임신 중에는 좋은 활동을 하고 휴식을 취하며 과도한 밤을 새지 말고 마음을 편안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건강 추가지식 :
밤샘의 나쁜 점
1. 면역력 저하
◈ 밤샘을 자주 하는 사람에게 약간의 후유증을 줄 수 있습니다. 몸의 피로감, 정신부진 등을 자주 느끼며 감기, 위장염, 피부알레르기 등 자율적인 신경실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 장기간의 밤샘은 불면증, 건망증, 과민성, 불안감 등의 정신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뻑뻑한 눈
◈ 밤샘으로 인한 눈의 상처는 다크서클에 그치지 않는다. 장시간 과부하가 걸리면 눈이 아프고 뻑뻑해지며 안구건조증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또 눈 근육의 피로가 나타나 일시적인 시력 저하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또 중심성 망막염을 유발해 시력이 급격히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3. 피부가 거칠어짐
◈ 밤을 새울 때는 보통 피부가 신진대사를 하는 시간이며 사람의 간에서 해독을 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장기간 밤을 새우면 피부와 간의 업무에 지장을 주어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피부가 거칠어지고 안색이 노랗게 변하며 여드름이 생기는 등의 현상이 나타납니다.
◈ 이상 임산부의 밤샘이 태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관련 설명이였어요, 관련 추가정보는 이내용의 관련링크자료 꼭 참고해보세요,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좋은정보들 참고부탁드려요.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여러분이 진정한 자신을 발견하고 발전시키도록 도와줍니다.
정리해드린 내용은 임산부의 밤샘은 태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입니다. 모두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